icohot

무협야설 - 천녀랑군

파일.폴더
ico무협야설 - 천녀랑군
파일 정보
파일명 용량 확장자 재생시간 해상도
천녀랑군.txt 69.6K txt - -

파일플렉스는 언제어디서나 모바일로 실시간 감상이 가능합니다.



천녀랑군



프롤로그 1



무림의 역사는 마교의 역사라 할 수 있다. 먼저 마교가 있었고, 그 마교를 견제하기 위해 역대 황실과 조정이 민간의 무력집단을 전면에 내세우는 과정에서 무림이라고 하는 것이 생겨났으니까. 따라서 마교가 성하면 무림도 성하고, 마교가 쇠하면 무림도 쇠하는, 마교의 흥망성쇠에 따라 무림의 운명이 결정되어지는 것이 이제까지의 이른바 무림의 역사였다.


마교와 무림의 최초의 충돌은 북송 말. 마교의 8대 호법사자 가운데 한 명이었던 방랍이 절강에서 일으킨 난을 당시 녹림도를 이끌던 양산박의 호걸들이 진압하면서부터였다. 이때 양산박 호걸들을 회유하기 위해 조정이 내세웠던 조건, 즉 이제까지의 모든 죄를 사면해준다고 하는 조정의 약속이 이후 녹림과 구분되는 무림이라는 존재의 시작이었다.


이후 마교와의 싸움은 조정으로부터 이권을 약속받은 강호의 무리들이 떠맡게 되었고 그결과 수백년에 걸친 마교와 무림 제 세력간의 싸움이 벌어지게 되었다. 그것은 금이 침략하고 북송이 남송으로 밀려나던 때에도 마찬가지였다. 몽골의 침략에 중원에 사는 모든 이들이 일치단결하여 일어났을 때에도 그들은 서로를 증오하고 경멸하며 끊임없이 공격했다.


원말명초. 방국진이 일어나고, 서수휘가 세를 얻고, 장사성이 천하를 논하고, 진우량이 웅심을 펴던 그 모든 혼란은 그들의 싸움의 결과였다. 때로 마교가 흥하고, 떄로 무림이 흥하면서 소금장수가 영웅이 되고, 왕을 칭하던 자가 수하에게 모살당하는 연속이었다. 그러한 속에서 마교에 뿌리를 두고, 유림의 지지를 확보한 주원장이 천하를 얻은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다. 두 세력 모두 주원장을 자신의 편으로 여기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주원장이 선택한 것은 북송의 황실과 이어진 무림의 세력들이었다. 마교는 그 세가 다른 모든 정파를 합친 것만큼이나 강하지만 그래봐야 그것은 무언가를 부수는 힘이지 지키는 힘은 아니었다. 반면 명문정파는 그 뿌리가 남송 황조와 잇닿아 있어 새로운 황조의 정통성을 확립하고 지배권력을 굳건히 하는 데에 있어 큰 역할을 할 수 있었다. 가난한 농민의 자식으로 태어나, 먹고 살기 위해 출가했다가 파계한 전력까지 있어 누구보다 정통성에 목말라 했던 주원장에게 있어 그것은 도저히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이었다. 

톡톡튀는 댓글평을 남겨주시면 판매자가 무료다운로드 쿠폰을 선물로 드립니다.

콘텐츠 별점
5/5정말좋아요
칼배송 쇼피 라자다 큐텐 셀러를 위한 배송대행 서비스추천 교육자료 교육방송 2020 실시간 다시보기도서 고전도서 명작도서 무료다운 무료보기